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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를 다니면서 어쩔 수 없이 결근하는 날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런데 회사에 아무런 통보 없이 출근하지 않으면 결근처리가 됩니다. 이럴 때 필요한 문서가 근태계입니다. 이 글에서는 근태계 양식과 작성방법을 알려드리오니 꼼꼼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근태계 무료양식 및 작성방법 알아보기

1. 근태계 란

근태계는 회사의 근무자들의 휴가(경조휴가, 월차, 연차 등) 및 조퇴 등을 기록하는 문서입니다. 회사는 근태계를 가지고 각 팀별로 근무상태를 기록하며 효율적인 출결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보통 근태계는 훈련, 연차, 월차, 공차, 경조휴가, 반차, 조퇴 등을 기록합니다. 보통 ERP가 대중화되어서 ERP를 이용하여 보고를 하는 회사도 있습니다. 다만 아직 신생업체나 전자결재 시스템이 없는 회사는 첨부된 근태계 문서로 처리를 합니다.

2. 작성방법

작성방법은 아래 순서대로 작성을 합니다.

  • 첫째 근태계를 제출하는 목적을 작성한다. ( Ex : 연차, 월차, 훈련, 출장 등. 회사에 사규에 맞게 작성합니다. )
  • 둘째 일시를 작성합니다. 근태계를 사용하는 일자 및 시간을 작성합니다.
  • 셋째 행선지를 작성합니다.
  • 넷째 비상시 연락을 받을 수 있는 연락처를 작성합니다.
  • 다섯째 근태계를 사용하는 사유를 작성한다. ( Ex : 개인사유, 예비군 훈련, 일본 출장 등 )

3. 주의사항

근태계는 회사의 내부문서임으로 허위로 작성하시면 안 됩니다. 또한 회사에서도 대응을 할 수 있게 여유 있게 제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근태계 무료양식

회사에 별도의 양식이 없다면 아래 근태계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근태계 양식.xlsx
0.01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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